뉴스 - 기타


오텍캐리어, ‘디오퍼스 플러스 냉난방기’ 신규 출시

월간 에너지관리
2025-11-03

▲ 오텍캐리어의 프리미엄 냉난방기 ‘디오퍼스(THE OPUS) 플러스’.(사진=오텍캐리어)


- 난방 기능 추가해 사계절 프리미엄 모델로 완성

- 스마트 AI 솔루션·3D 입체 냉난방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구현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가 사계절 프리미엄 ‘디오퍼스 플러스(The Opus Plus) 냉난방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디오퍼스 플러스 냉난방기’는 기존 냉방 전용 제품의 세련된 디자인과 섬세한 제어 기술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난방 기능을 추가해 한 대로 냉·난방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프리미엄 냉난방기로 진화했다. AI 기반 제어 기술과 3D 입체 냉난방 구조를 결합해 사계절 내내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디오퍼스 플러스 냉난방기’는 스마트 AI 솔루션을 통해 실내 온도, 기류, 습도 등을 종합적으로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가장 쾌적한 환경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또한 세계 최초 18단 에어컨트롤 기술을 탑재해 사용자의 상태와 주변 환경에 맞춘 세밀한 바람 조절이 가능하다. 온도가 높을 때는 강력한 냉방으로 빠르게 실내를 식히고,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간접 냉방으로 전환해 쾌적함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확보한다.

오텍캐리어만의 3D 입체 냉난방시스템은 상단 전면 서큘레이터를 통한 장거리 토출과 중·하단 좌우 기류를 결합해 공간 구석구석까지 빠르고 균일하게 냉·난방이 가능하다. 또한 ‘캐리어싱크(Carrier Sync)’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력 소비량 확인, 고장 알림, 필터 청소 시기 관리 등 다양한 스마트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말 억제, 자동 건조 등 생활 밀착형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디오퍼스 플러스 냉난방기’는 ‘예술작품형 냉난방기’ 콘셉트에 맞춰 슬림한 디자인과 무드 라이팅을 적용했다. 캐리어몰(Carrier Mall)에서 제공하는 원형 패널을 추가 구매해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한편, 오텍캐리어는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에 참여해 ‘디오퍼스 플러스 냉난방기’를 포함한 다양한 에어컨 및 가전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10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19일간 전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기존 냉방 전용 ‘디오퍼스 플러스’가 여름철 쾌적한 냉방 솔루션으로 호평받았다면, ‘디오퍼스 플러스 냉난방기’는 난방 기능을 더한 사계절 프리미엄 모델로 완성됐다”며 “스마트 AI 솔루션과 3D 입체 냉난방 기술을 통해 고객이 사계절 내내 최적의 생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오텍캐리어 ‘멀티S’는 빠르고 강력한 냉방, 경제성을 갖춘 고효율 성능, 그리고 공간을 고려해 유연한 설치까지 가능해 소비자 일상에 특별함과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