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기업


(주)부-스타,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탄소중립 EXPO 참가

월간 에너지관리
2025-09-08

▲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탄소중립 EXPO에 참가한 부-스타 부스.


- 고효율 진공온수 보일러, 무연소실 스크럼 보일러 등 고효율 저녹스 제품 소개


국내 대표 산업용 보일러 전문기업 부-스타가 지난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탄소중립 EXPO에 참가했다.

올해 개최 3회째를 맞은 탄소중립 EXPO는 산업부문의 탄소중립 전환의 본격적인 이행을 위해 산업의 지능화, 디지털 등 첨단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지속가능한 탄소중립의 이니셔티브 확보 및 비전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 전시회는 탄소중립 관련 혁신제품과 그린 디지털 등의 적정기술을 보유한 기업 및 기관들의 홍보 체험 비즈니스를 위한 장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와 기업 간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부-스타는 고효율 진공온수 보일러, 무연소실 스크럼 보일러, 대기오염 방지 시설인 집진기 등 탁월한 탄소배출 저감 및 에너지 효율 기능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주력 제품군을 소개했다. 모두 녹색기술인증과 고효율 에너지기자재인증을 받은 제품들이다. 

고효율 진공온수 보일러는 초저NOx 산업용 가스버너 특허기술로 질소산화물을 기존 저NOx 연소기대비 50% 이상 저감시켰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진공압력 정밀유지 제어기술을 적용했으며, 핀(Fin) 튜브 내장으로 폐열회수장치를 본체와 연결하여 배기가스 열을 재흡수하는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제품이다. 또한 부-스타는 국내 산업용 보일러 업계 최초로 사물 인터넷(IOT) 특허기술을 관류증기보일러와 진공온수보일러에 각각 적용, 효율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고효율 저녹스 무연소실(무화실) 스크럼 보일러는 초저녹스 시스템 및 고성능 기수분리기를 병행한 비례제어 관류보일러다. 연소성능 전열 효율 극대화를 통한 초고효율 제품으로, 저위발영량 기준 99%이상의 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특수 전열판 부착 수관과 고성능 급수예열기 장착으로 열효율을 극대화해 에너지공단의 고효율 인증을 받았다. 컴팩트한 동체 구조도 특징이다. 이 제품은 동체 선단에 단염의 메탈화이버버너(MFB)를 장착했고, 연소실을 갖추지 않은 무화실 동체, 특수 수관군 구조로 기존 보일러 대비 30% 공간 절감이 가능하다. 게다가 on-touch 자동운전, 중앙감시실용 통신 프로토콜 적용으로 원격 제어를 할 수 있어 제품 관리도 편리하다.

한편 부-스타는 1973년 창업 이래 산업용 보일러 개발에 전념해왔으며, 국내 최초로 관류보일러를 개발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은 관류보일러, 진공온수보일러, 무압온수보일러, 무연소실보일러, 히트펌프, 에르코보일러, 등이다. 보일러의 설계 및 생산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토털 시스템을 갖춘 부-스타는 국내외 판매실적 1위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저탄소 녹색인증, ISO-9001, ISO-14001, EM, 고효율 기자재 인증, 초저녹스 버너인증, 중국 CSEI 인증, 러시아 GOST인증, INNO-BIZ I등을 획득했으며, 동탑산업훈장, 석탑산업훈장, 수출산업포장 용접대상 등을 수상했다. 부-스타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04년 중국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미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 제품 및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